이론 강의
A문항
1. 나는 평소에 이 과목에 흥미를 가지고 있었다.
2. 나는 결석하거나 지각하지 않고 이 강의를 열심히 수강하였다.
3. 나는 강의의 학습 진도에 맞춰 예습과 복습을 하였다.
4. 나는 이 강의에서 부과된 과제물을 충실하게 준비하여 제출하였다.
5. 이 강의를 듣고 해당분야에 대한 나의 전문지식과 연구능력이 향상되었다.

이론 강의

B문항
1. 수업 계획서 내용이 충실하게 작성되었다.
2. 수업계획서를 토대로 수업이 진행되었다.
3. 강의교재/자료/참고문헌이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적절하게 선택되었다.
4. 교수님은 강의준비가 철저하였고 최근이론이나 연구동향을 적절하게 소개하였다.
5. 교수님은 개인사정으로 인한 휴강 없이 수업을 진행하였다. 불가피하게 휴강을 할 경우에도 충분한 보강이 이루어졌다.
6. 교수님은 원생들의 창의력과 연구능력을 증진시키려고 노력하였다.
7. 교수님은 원생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질문에 성실하게 답변하였다.
8. 수업내용이 전체적으로 체계적으로 구성되었다.
9. 강의를 통해 해당분야의 전문 지식을 습득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10. 강의는 명확하게 전달되었고 이해하기 쉬웠으며 교수방법도 적절하였다.
11. 시험문제와 과제물은 적절하였고 강의내용을 잘 반영하였다.
12. 분명한 평가원칙을 제시하였고  다양한 평가방법(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과제물,기말과제물,퀴즈,발표,참여도,출석) 이 활용되었다.
13. 학습평가가 타당하고 공정하게 이루어졌다.
14. 이 과목 수강을 통해 전반적으로 배운 것이 많았고 만족한 학습효과를 얻었다.
15. 교수님이 원생들과의 토론에 적극적이었고 원생들의 토론참여도도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