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지중환경오염위해관리기술 사업의 공공활용 부문인 

'스마트 지중환경 오염거동 3D 진단 평가 예측 기술 개발' 과제 (연구단장 고려대 조호영 교수, 총 연구기간 2018.06.01~2022.12.31)가 고려대 산학협력단 주관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토양, 지하수, 암반을 포함하는 지중환경은 소중한 국가적 자원이나 다양한 오염물질에 의해 심각한 오염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중환경오염은 한번 발생되면 치유되는데 오랜시간과 노력이 요구됩니다.


특히, 지중환경의 다양성, 복잡성, 불균질성 때문에 최적 정화 등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지중환경 매체 자체에 대한 심도있는 이해와 고려가 필수적입니다.  

이에 고려대학교 지구환경과학과에서는 지중환경 정밀 진단/평가를 위해 세계 최고수준의 지중환경 정밀 특성화 기술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본 연구과제를 성공적으로 함께 이끌어갈 유능하고 역량있는 연구자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아울러, 향후 지중환경관리를 위한 석박사급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연구내용)

1. 지중환경 특성화 자료 DB 구축 및 활용

2. 지질매체 수리지질학적, 광물학적, 생지구화학적 특성화 연구

3. 지질매체와 대표 오염물질간 지구화학적 반응 기작 연구

4. Test-bed 후보부지 기초 및 정밀 특성조사

 

- 모집과정: 박사후 연구원, 박사과정, 석사과정, 석박사 통합과정

- 지원서류: 이력서 (CV) 및 자기소개서

- 접수기간: 상시 (학위과정의 경우 2019년 봄학기 입학 가능하며 2018년 온라인서류접수 예정)

- 모집전공: 지구환경과학, 지질학, 생물학, 화학, 환경공학, 자원공학, 지반공학 등

- 장학조건 및 대우: 박사후 연구원 - 연봉(협의), 4대보험 및 해외연수 기회 제공

                      학위과정생 - 등록금 및 생활비 일부 지원, 해외 연수기회 제공

- 문의 및 지원서류 제출: 권만재 (manjaekwon@korea.ac.kr, 02-3290-3183)